2024 디지털리테일 트렌드분석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고객, 채널,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고객, 채널,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Micro Moments 및 온디맨드화된 고객
- 멀티채널에서 옴니채널로 변화
- 인지에서 공감으로의 커뮤니케이션
2024 디지털 리테일 주요트렌드 분석
■ 디지털리테일 주요 트렌드
- 매장유형의 변화
- 온오프라인 및 고객접점 연계
- 고객경험 및 매장 경험 강화
- 스트리밍 쇼핑의 대두
- 무인매장 및 매장의 디지털화
- AI 및 챗봇 활용 증가
- 유통 및 물류의 블록체인 활용
■ 디지털 리테일 테크 트렌드
- 고객분석 Tech 트렌드
- 매장체험 Tech 트렌드
※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분석은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에서 매주 최신 해외 디지털리테일 트렌드를 분석하여 소개하는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서비스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진행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