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기업 D2C 전략 추진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왜 지금 D2C 인가 (추진배경)
■ 왜 지금 D2C(Direct to Consumer) 인가?
- 고객, 채널, Tech의 변화
- 신규혁신 기업의 등장 과 경계가 사라진 경쟁
- 고객가치 및 Value Chain의 재정의
D2C전략 어떻게 추진 할 것인가? (추진전략)
■ 리테일 기업의 D2C 접근 전략
- D2C 란
- 리테일 기업의 D2C 전환 이유
- D2C 구현 방식
■ 단계별 D2C 추진 전략
- 제품카테고리 선정
- 브랜드 및 고객가치제안
- 제조 및 플랫폼 역량 구축
- 마케팅 및 고객관리
■ 리테일 기업 D2C 추진 고려 사항
D2C 추진 사례분석 (Case Study)
■ 분야별 D2C 비즈니스모델 사례
- 패션, 뷰티 분야
- 가구, 생활용품 , 침대 분야
- 시계, 안경, 면도기 분야
- 가전제품 분야
■ 국내/외 주요 기업의 D2C 추진전략 분석
(P&G, L'Oréal, Nike, Nordstrom, Walmart, Amazon 등)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