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기업 D2C 전략 추진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리테일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에 따른 D2C(Direct to Consumer)전략의 이해 및 D2C접근, D2C 범위, 단계별 D2C전략추진 과 국내외 주요 기업의 D2C 추진사례 분석 진행

수강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반 신사업추진 조직
- 제조, 금융, 리테일 분야 디지털혁신 추진조직
- 스타트업 관련 업무 담당자

진행방식

- D2C개념, 범위 및 단계별 전략추진 강의
- 국내외 주요 기업 D2C 전략추진 모사례 영상활용
- 전통기업의 D2C 전략추진 주요 이슈 DISCUSSION

| 커리큘럼

왜 지금 D2C 인가 (추진배경)

■ 왜 지금 D2C(Direct to Consumer) 인가?

- 고객, 채널, Tech의 변화
- 신규혁신 기업의 등장 과 경계가 사라진 경쟁
- 고객가치 및 Value Chain의 재정의

D2C전략 어떻게 추진 할 것인가? (추진전략)

■ 리테일 기업의 D2C 접근 전략

- D2C 란
- 리테일 기업의 D2C 전환 이유
- D2C 구현 방식

■ 단계별 D2C 추진 전략

- 제품카테고리 선정
- 브랜드 및 고객가치제안
- 제조 및 플랫폼 역량 구축
- 마케팅 및 고객관리

■ 리테일 기업 D2C 추진 고려 사항

D2C 추진 사례분석 (Case Study)

■ 분야별 D2C 비즈니스모델 사례

- 패션, 뷰티 분야
- 가구, 생활용품 , 침대 분야
- 시계, 안경, 면도기 분야
- 가전제품 분야

■ 국내/외 주요 기업의 D2C 추진전략 분석

(P&G, L'Oréal, Nike, Nordstrom, Walmart, Amazon 등)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 과정문의

dxacademy@naver.com

050-6739-6865(문자가능)

fb.com/academyD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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