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비즈니스모델 전략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메타버스 등장에 따른 비즈니스모델 변화를 이해하고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 방법 및 국내외 주요 사례 분석 진행

수강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업무 담당자
- 메타버스 기반 신사업추진 조직
- 제조, 금융, 리테일 분야 디지털혁신 추진조직
- 스타트업 관련 업무 담당자

진행방식

- 메타버스 개념, 범위 및 단계별 전략추진 강의
- 국내외 주요 기업 메타버스 전략추진 사례 영상활용
- 전통기업의 메타버스 전략추진 주요 이슈 DISCUSSION

| 커리큘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접근방안

■ 왜 지금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인가?

- 디지털을 기반한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접근
- 신규혁신 기업의 등장 과 경계가 사라진 경쟁
- 고객가치 및 Value Chain의 재정의

메타버스 기술 이해 및 비즈니스활용전략

■ 메타버스 기술 이해 및 비즈니스활용전략

- 메타버스 구조 및 기술 활용
- 메타버스 제품 및 서비스 구현
-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 산업분야별 메타버스 적용 사례

메타버스기반 비즈니스 모델 사례분석 (Case Study)

■ 메타버스기반 비즈니스 모델 분석

- 메타버스 기술 기반 구성
- 메타버스 활용 분야
- 메타버스 비즈니스 연계 방안
-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 분석
- 각 산업분야별 메타버스 기반 비즈니스모델 분석
(기술구현, 비즈니스모델 구성, Value Proposition, 수익모델 중심으로 분석)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 과정문의

dxacademy@naver.com

050-6739-6865(문자가능)

fb.com/academyDX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