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AI 활용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상품기획 워크샵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AI트랜스포메이션 기반 비즈니스모델추진 전략
■ AI트랜스포메이션 기반 비즈니스모델추진 전략 및 사례분석
- AI트랜스포메이션에 따른 비즈니스모델의 변화
-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 모델 전략 접근 방안
(Value Chain 재정의 , Digital Tech결합, New Biz Model)
- 플랫폼 전략 및 AI트랜스포메이션 기반 비즈니스 모델 구성 전략
- 주요 산업별 AI트랜스포메이션 기반 비즈니스모델 분석
(금융, 제조, 유통, 패션, 미디어/콘텐츠)
- 주요 스타트업 AI트랜스포메이션 기반 비즈니스모델 사례분석
생성형 AI 및 ChatGPT활용
■ 생성형 AI 및 ChatGPT 활용
- 생성형 AI(Generative AI) 개념 및 구조
- 주요 생성형 AI 서비스
(챗봇, 이미지, 동영상, 기타 활용)
- 생성형 AI서비스 비즈니스 활용 방안
■ 생성형 AI 및 ChatGPT 활용 실습
- 생성형 AI 및 ChatGPT 서비스 구성
- 생성형 AI 및 ChatGPT 질의어 구성방법
- 생성형 AI 및 ChatGPT 활용범위
- 생성형 AI 및 ChatGPT 작성 및 활용 실습
생성형 AI 및 ChatGPT활용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상품기획 워크샵 (Workshop)
■생성형 AI 및 ChatGPT 활용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상품기획 방법론
- 생성형 AI 및 ChatGPT활용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상품기획 워크숍 방법론
- 생성형 AI 및 ChatGPT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상품기획
Prompt 작성방법
- 비즈니스모델 아이디어 발상 및 테스트
- 아마존 워킹백워드(Amazon Working Backwards) 작성
■ 생성형 AI 및 ChatGPT 활용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상품기획 워크숍
- 비즈니스 분야 선정
- 페르소나 분석 및 설정
- 고객여정 및 가치사슬 분석
- Digital Tech 기술 Mapping
- 상품 및 서비스 아이디어 도출
- 상품 및 서비스 기획
- MVP 및 Poc 구현
- 테스트 및 검증
※ 생성형 AI 및 ChatGPT 활용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상품기획 워크숍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