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씽킹 기반 비즈니스모델 도출 워크샵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DX기반 비즈니스모델추진 전략
■ DX기반 비즈니스모델추진 전략 및 사례분석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따른 비즈니스모델의 변화
- DX비즈니스 모델 전략 접근 방안
(Value Chain 재정의 , Digital Tech결합, New Biz Model)
- 플랫폼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구성 전략
- 주요 산업별 DX 기반 비즈니스모델 분석
(금융, 제조, 유통, 패션, 미디어/콘텐츠)
- 주요 스타트업 비즈니스모델 사례분석
디자인싱킹 방법론 (Design Thinking)
■ 디자인 씽킹의 이해
- 디자인 씽킹이해
- 디자인 씽킹프로세스 및 방법론
(공감, 정의, 아이디에이트, 프로토타입, 테스트)
- 국내외 디자인 씽킹 방법론 활용 사례 분석
디자인싱킹 방법론 (Design Thinking)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개발 워크샵 (Workshop)
■ 디자인싱킹 방법론 (Design Thinking)기반 비즈니스 모델 개발 워크샵
- 공감지도 작성 (Empathy Map)
(Problem Scope 공유,Empathy Map 작성,Persona 설정)
- 고객경험 지도 작성(Experience Map)
( As-is Experience Map 작성, 고객 Pain Point 도출, 기회요소(Opportunities) 정의)
- 아이디어 도출(Ideation)
(고객경험 향상 Idea 도출,아이디어별 Priority 평가 / 작성, WOW Service 도출)
- 비즈니스모델 개발(BM Canvas)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작성)
- 스토리보드 및 레고블록 활용 구현(MVP)
※ 디자인 씽킹 방법론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