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마케팅 및 영업 활용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마케팅 전략수립 및 캠페인 설계
■ 마케팅 전략수립 및 캠페인 설계
- 단계별 마케팅 전략 수립
- 캠페인 기획 방법 및 미디어 믹스
- 효과측정 및 분석
생성형 AI 및 ChatGPT활용
■ 생성형 AI 및 ChatGPT 활용
- 생성형 AI(Generative AI) 개념 및 구조
- 주요 생성형 AI 서비스
(챗봇, 이미지, 동영상, 기타 활용)
- 생성형 AI서비스 비즈니스 활용 방안
■ ChatGPT 활용 실습
- ChatGPT 서비스 구성
- ChatGPT 프롬프트 구성방법
- ChatGPT 활용범위
- ChatGPT 작성 및 활용 실습
ChatGPT를 기반한 마케팅 및 영업 활용 방안
■ ChatGPT 마케팅 활용 방안
- 마케팅 전략 기획 활용
- 브랜드 설계 및 상품 구성 활용
- 고객경험 개선 활용
- 고객 서비스 지원 활용
- 캠페인 설계 활용
- 고객분석 활용
- 미디어 믹스 방법 활용
- 이벤트 아이디어 구상 활용
- 콘텐츠 구성 활용
- 소개 페이지 구성 활용
- 포스팅 및 카피라이팅 문구 작성
- 효과측정 및 데이터 분석 활용
■ ChatGPT 영업마케팅 활용 방안
- 시장조사 및 고객사 분석 활용
- 고객니즈 발굴 활용
- 리드발굴 활용
- 고객커뮤니케이션 활용
- 제안서 작성 활용
- 고객관리 방안 활용
ChatGPT를 활용한 마케팅 및 영업활용 방안 실습(WorkShop)
■ ChatGPT를 활용한 마케팅 및 영업활용 방안 실습 워크샵
- 시장 조사 및 고객분석
- 마케팅 전략 기획 실습
- 캠페인 설계 및 구성 실습
- 콘텐츠 및 포스팅 작성 실습
- 미디어 믹스 방안 실습
- 효과측정 및 분석 실습
- 제안서 작성 실습
※ ChatGPT 마케팅전략 및 활용 과정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