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AI 마케팅 활용 워크샵
| 과정소개
과정개요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방법을 실습 중심으로 배우는 과정. AI 기반 마케팅 자동화 기법, 데이터 분석, 고객 맞춤형 콘텐츠 제작 등을 학습하며, AI를 활용한 마케팅 혁신 전략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
수강대상
- AI 및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기업 경영진 및 실무자
- AI 활용 업무 혁신 및 조직 변화에 관심 있는 관리자
- AI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 싶은 마케팅 업무 담당자
- AI 활용 디지털 마케팅 혁신을 고민하는 마케팅 실무자
진행방식
- 생성형 AI와 마케팅 트렌드
- 기업들의 AI 마케팅 활용 사례 분석
- AI 기반 마케팅 전략 수립
- AI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 마케팅 의사결정
- AI 기반 마케팅 콘텐츠 제작
- 실습프로젝트: 생성형 AI활용 마케팅 캠페인 기획 실습
| 커리큘럼
생성형 AI 마케팅 활용 방법
■ 생성형 AI와 마케팅 혁신
- 생성형 AI 이해 및 활용
- AI가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과 최신 트렌드
- 주요 기업들의 AI 마케팅 활용 사례 분석
■ 생성형 AI 마케팅 활용 방법
- 마케팅 분석 업무 활용 방법
- 마케팅 기획 업무 활용 방법
- 콘텐츠 제작 업무 활용 방법
- 마케팅 효과측정 업무 활용 방법
생성형 AI 마케팅 활용 워크샵(Workshop)
■ 생성형 AI활용 마케팅 캠페인 기획 실습
- 시장 조사 및 고객분석
- 마케팅 전략 기획
- 캠페인 설계 및 구성
- 콘텐츠 및 포스팅 작성
- 미디어 믹스 방안
- 효과측정 및 분석
- 제안서 작성
※ 생성형 AI 마케팅 활용 워크샵 구성 및 강의 내용은 AI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아카데미에서 출간한 '그들은 어떻게 AI 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했나!'를 기반으로 진행됨
※ 생성형 AI 마케팅 활용 워크샵 사례는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에서 매주 최신 해외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전략 및 사례를 분석하여 소개하는 'AI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서비스를 중심으로 강의진행
※ 생성형 AI 마케팅 활용 워크샵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직원들의 AI리터러시 교육이
필요하신가요?
글로벌 주요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성공사례분석 부터
AI비즈니스모델 혁신, 추진추진전략에 관한
최신사례 및 트렌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