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전략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왜 지금 게이미피케이션 인가?
■ 왜 지금 게이미피케이션 인가?
- 게이미피케이션이란 무엇인가?
- 고객을 어떻게 참여하게 만들것인가?
- 행동경제학으로 보는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에 게임을 결합시키는 구조 와 기법
■ 게이미피케이션 기법과 구성요소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구성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체계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기법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보상체계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캠페인기획 전략
- 타겟고객 분석 및 정의
- 고객행동 분석
- 게임 커뮤니케이션 방법결정
- 참여 및 동기유발 게임기법 설계
- 게이미피케이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및 최적화
- 효과측정 및 분석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활용 사례
■ 게이미피케이션 디지털마케팅 캠페인 활용 사례(Case Study)
- 웹사이트 운영 관리 사례
- 소셜미디어 마케팅 사례
- 모바일 마케팅 활용 사례
- CRM 및 Sales 연계 강화 사례
- 통합마케팅 캠페인 사례
- 매장방문 유도 및 고객경험 강화 사례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워크샵(Workshop)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워크샵
- 고객특성 파악 및 고객 정의
- 고객 니즈 도출
- 게이미피케이션 아이디어 도출 및 기획
- 게이미피케이션 디자인 및 커뮤니케이션 최적화
- 효과측정 및 분석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기획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