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전략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Gamification의 다양한 기법부터 마케팅 기획, 채널 운영, CRM까지의 마케팅에 게임요소를 결합 활용 방안 및 기획 워크샵 진행

수강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마케팅 관련 업무 담당자
- 디지털마케팅 추진 조직
- 스타트업 관련 업무 담당자

진행방식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전략 강의 및 사례 분석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전략수립 워크샵(템플릿실습)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전략 트렌드 분석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전략 관련 영상활용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전략 주요 이슈 DISCUSSION

| 커리큘럼

왜 지금 게이미피케이션 인가?

■ 왜 지금 게이미피케이션 인가?

- 게이미피케이션이란 무엇인가?
- 고객을 어떻게 참여하게 만들것인가?
- 행동경제학으로 보는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에 게임을 결합시키는 구조 와 기법

■ 게이미피케이션 기법과 구성요소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구성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체계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기법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보상체계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캠페인기획 전략

- 타겟고객 분석 및 정의
- 고객행동 분석
- 게임 커뮤니케이션 방법결정
- 참여 및 동기유발 게임기법 설계
- 게이미피케이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및 최적화
- 효과측정 및 분석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활용 사례

■ 게이미피케이션 디지털마케팅 캠페인 활용 사례(Case Study)

- 웹사이트 운영 관리 사례
- 소셜미디어 마케팅 사례
- 모바일 마케팅 활용 사례
- CRM 및 Sales 연계 강화 사례
- 통합마케팅 캠페인 사례
- 매장방문 유도 및 고객경험 강화 사례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워크샵(Workshop)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워크샵

- 고객특성 파악 및 고객 정의
- 고객 니즈 도출
- 게이미피케이션 아이디어 도출 및 기획
- 게이미피케이션 디자인 및 커뮤니케이션 최적화
- 효과측정 및 분석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기획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 과정문의

dxacademy@naver.com

050-6739-6865(문자가능)

fb.com/academyDX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