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마케팅전략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왜 지금 메타버스 인가
■ 왜 지금 메타버스 인가?
- VR/AR 등 메타버스 기술의 발전
- 새로운 미디어 채널의 등장
- 고객 참여 및 관계의 확장
메타버스 마케팅 플랫폼의 이해
■ 메타버스 마케팅 플랫폼의 이해
- 메타버스 구조 및 기술 활용
- 메타버스 제품 및 서비스 구현
-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 산업분야별 메타버스 마케팅 활용 사례
메타버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단계별 메타버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목적 및 방향성수립
- 메타버스 구현 및 운영 역량분석
- 고객분석 및 페르소나 도출
- 고객접점 및 채널구축
- 고객 커뮤니케이션 운영방법 설정
- 메타버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최적화
- 효과측정 및 분석br>
메타버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 사례
■ 메타버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 사례 (Case Study)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사례
(브랜드관계구축, 체험 활용)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례
(광고집행, 프로모션진행, 제품판매(D2C)
메타버스 마케팅 워크샵(Workshop)
■ 메타버스 마케팅 워크샵
- 고객특성 파악 및 고객 정의
- 고객 니즈 도출
- 메타버스 아이디어 도출 및 기획
- 메타버스 디자인 및 커뮤니케이션 최적화
- 효과측정 및 분석
※메타버스 마케팅 기획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