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채널& O2O 마케팅전략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왜 지금 옴니채널 & O2O 마케팅인가?
■ 왜 지금 옴니채널 & O2O 마케팅인가?
- 고객, 채널 , 마케팅의 변화
- 멀티채널에서 옴니채널로 변화
- 옴니채널 개념 및 기존 채널과의 차이점 분석
- 옴니채널 전략 추진 범위
옴니채널 & O2O 마케팅 전략수립 프로세스
■ 옴니채널 마케팅전략기획 분석 요소
- 모바일 퍼스트 및 매장 통합 전략의 이해
- 옴니채널 전략을 위한 마케팅 4P 접근
- 디지털 구매 고객 과 오프라인 구매 고객의 특성 파악
- 고객 구매의사 결정 단계별 접촉 채널 분석
■ 성공적인 옴니채널 마케팅추진을 위한 전략수립 프로세스
- 고객특성 파악 및 고객 정의
- 고객구매여정 파악
- 고객구매 여정 Channel, Pain Point, Needs(Experience) 분석
- 온오프라인 채널연계 및 고객경험 강화 전략
■ 옴니채널 마케팅 주요추진 전략
- 통합채널 연계 마케팅 전략
- Proximity Marketing 전략
- 매장 고객경험 강화 전략
고객 여정 단계별 옴니채널 & O2O 마케팅 사례
■ 고객여정 단계별 옴니채널 마케팅 사례(Case Study)
- 고객인지 단계
- 탐색/비교 단계
- 체험/경험 단계
- 구매/배송 단계
- 사후 서비스 단계
- 관계강화 단계
옴니채널 & O2O 마케팅 워크샵(Workshop)
■ 옴니채널 & O2O마케팅 전략 워크샵
- 고객특성 파악 및 고객 정의
- 고객구매여정 파악
- 고객구매 여정 분석
- 고객구매 여정 단계별 옴니채널 서비스 도출
- 온오프라인 채널연계전략 도출
- 옴니채널 구축 및 운영관리 수립
※옴니채널 & O2O마케팅 전략기획 기획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