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디지털마케팅 트렌드분석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고객, 채널,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고객, 채널,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인지를 넘어 참여와 공감으로
- 메시지중심에서 콘텐츠 중심으로
- Micro Moments, Concierge, Omni-Chanel, Seamless Experience
- 개인화, 실시간
2021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분석
■ 2021년 디지털마케팅트렌드 분석
- 2021년 디지털마케팅트렌드 전망 및 분석결과
■ 2021년 디지털마케팅 10대 트렌드
1.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2. 디지털경험플랫폼(DXP) 구축
3. 제로파티데이터(ZPD)확보
4. 디지털멤버쉽 확대
5. 고객 LTV 강화
6. 브랜딩 과 퍼포먼스 결합
7. 오운드 미디어(Owned Media) 재정의
8. OMO(Online merges with offline) 채널전략
9. 고객경험 기반 D2C(Direct to Consumer) 채널
10. 공감중심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 2021년 디지털마케팅 10대 트렌드는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이 '디지털마케팅 연구회' 와 공동으로 기획 조사분석을 진행한 '2021년 디지털마케팅트렌드 전망 및 분석' 결과를 중심으로 트렌드분석 진행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