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리테일 전략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변화에 따른 리테일기업의 디지털기반 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전략 및 사례 분석

수강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반 신사업추진 조직
- 리테일 분야 디지털혁신 추진조직
- 스타트업 관련 업무 담당자

진행방식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주요 방법론
- 디지털리테일 전략 강의 및 활용사례 분석
- 디지털리테일 전략 활용 사례 영상
- 디지털리테일 전략 주요 이슈 DISCUSSION

| 커리큘럼

왜 지금 디지털리테일 인가?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기반 디지털리테일 접근

– 디지털을 기반한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접근
– 신규 혁신기업의 등장 과 경계가 사라진 경쟁
– 변화된 고객가치기준 및 구매방식
- 고객가치 제안 및 Value Chain 재정의

디지털리테일 전략 추진

■ 매장/채널의 재정의

- 매장의 재정의
- 옴니채널 기반 채널 전략
- D2C기반 채널 전략
- Tech기반 채널 전략

■ 상품의 재정의

- 고객경험 강화 전략
- 부가서비스 제공 전략
- Tech 활용 전략
-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 전략

■ 마케팅의 재정의

- 고객분석 및 타게팅 강화 전략
- 데이터 활용전략
- Tech활용 전략

■ 비즈니스모델의 재정의

- 온디맨드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전략
- D2C 비즈니스 모델 전략
- 구독 비즈니스 모델 전략
- 미디어 커머스 비즈니스모델 전략
- 공유경제 비즈니스모델 전략

주요기업의 디지털리테일 전략 추진사례(Case Study)

■ 백화점/마트/편의점/홈쇼핑

- Walmart, Nordstrom, Target, Bestbuy, Homedepot, Seven&I, QVC 등

■ 패션분야

- Gucci, Chanel, Burberry, Zara, Uniqlo, Levi'sTommy Hilfiger 등

■ 뷰티분야

- L'Oréal, LANCOME, Sephora 등

■ FMCG 분야

- P&G, Unilever 등

■ 프랜차이즈 분야

- Starbucks, McDonald's, BurgerKing, Dunkin, TGI Friday 등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 과정문의

dxacademy@naver.com

050-6739-6865(문자가능)

fb.com/academyD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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