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마케팅

스마트폰의 시대가 활짝 열리며 QR코드가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실시간으로 정보를 얻고자 하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최적의 수단이자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와 연계해 고객 경험과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획기적인 도구로써 자리매김 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렇게 폭발적으로 확산 중인 QR코드는 마케팅에 활용할 방안이 무궁무진함에도 불구하고 대다수 기업은 QR코드를 단순한 상품 소개나 광고 정도로만 이용하는 실정이다. QR코드의 잠재력을 10분의 1도 활용하지 못하는 셈이다.

이 책은 QR코드의 특성 및 제작 방법을 소개하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QR코드를 조망하며 효과적인 마케팅 수행을 위한 전략을 살펴본다. 또한 롯데, 현대, CJ, 인터파크 등 백화점, 홈쇼핑부터 신문, 출판, 패션, 방송, 병원 등 산업 분야별 방대한 국내 사례 및 우리보다 먼저 QR코드를 도입한 미국, 유럽, 일본 등 국외에서의 이용 현황과 사례를 짚어본다. 이 책을 통해 QR코드란 무엇인지,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누구보다 잘 이해하게 될 것이다.

관련진행 과정

신규과정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전략과정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접근방안 및 비즈니스모델 개발, 사례중심 분석

출간도서

디지털마케팅전략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터를 위한 실무활용서, 플랫폼,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변화에 따른 디지털마케팅 전략 과 사례 소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을 위한 단계별 전략추진, 실행방안 과 월마트, 나이키, 로레알, 코카콜라 등 21개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를 소개

D2C전략

리테일기업의 D2C(Direct to Consumer)전략 추진을 위한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 기획 및 구독비즈니스모델 추진을 위한 실행전략을 소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통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해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프레임워크, 5가지 성공 법칙, 3단계 실행전략을 소개

옴니채널

기업 실무자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옴니채널 전략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방법을 제공하고,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의 디지털 전략 추진 사례와 서비스들을 소개

온디맨드 & O2O

온디맨드 서비스를 기획하고 추진하는 기업이 고려해야 하는 핵심 포인트를 제안하고, 다양한 분야별 O2O 비즈니스와 주요 온디맨드 플랫폼 기업들의 전략을 소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