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웹 로그 분석

개인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든, 기업 홈페이지를 관리하는 사람이든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사이트를 어떤 사람들이, 왜 방문을 하는지, 그들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지, 어디를 통해서 주로 어느 시간대에 들어와 어디에 머무르는지, 궁금한 것이 한두가지가 아닐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리서치를 수행하고 또 다양한 시장조사 회사에서 나온 조사자료를 토대로 분석을 시도하지만 막상 이러한 고객분석데이터를 토대로 자사의 방문자를 분석하는데 많은 한계가 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최선의 대안으로써 로그분석이 이용되고 있는데, 이는 자신이 걸어온 길에 발자국을 남기듯 방문자들이 자신의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 방문한 여러가지 흔적들이 서버에 로그파일로 기록되기 때문에 이러한 로그 파일 데이터를 분석하고 방문자들의 다양한 웹 사이트 활용도를 측정하여 기업에 활용할 수 있다.

이 책은 로그분석을 중심으로 현재 인터넷 비즈니스 실무진들이 고민하고 있는 웹 사이트 기획, 컨텐츠 유료화 전개, 마케팅 기획 및 프로모션, 시스템 관리 및 유지, 고객관리 및 E-비즈니스 전략 등을 전개할 수 있도록 각 업무영역별 활용 전략에 중점을 두어 로그분석의 업무수행 프로세스 및 로그분석 방법과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강의나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필자들이 무수히 들었던 부분으로 하루하루 쌓여 가는 로그분석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고 로그분석데이터를 받아보고 당황해 하는 실무진들에게 로그분석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Related articles

신규과정

D2C 비즈니스모델 전략과정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에 따른 D2C(Direct to Consumer)전략의 이해 및 D2C비즈니스 모델 구현을 위한 주요구성요소 와 국내외 주요기업 사례 분석 진행

출간도서

D2C전략

리테일기업의 D2C(Direct to Consumer)전략 추진을 위한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 기획 및 구독비즈니스모델 추진을 위한 실행전략을 소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통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해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프레임워크, 5가지 성공 법칙, 3단계 실행전략을 소개

옴니채널

기업 실무자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옴니채널 전략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방법을 제공하고,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의 디지털 전략 추진 사례와 서비스들을 소개

온디맨드 & O2O

온디맨드 서비스를 기획하고 추진하는 기업이 고려해야 하는 핵심 포인트를 제안하고, 다양한 분야별 O2O 비즈니스와 주요 온디맨드 플랫폼 기업들의 전략을 소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