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C 비즈니스모델 전략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에 따른 D2C(Direct to Consumer)전략의 이해 및 D2C비즈니스 모델 구현을 위한 주요구성 요소 와 국내외 주요 기업 사례 분석 진행

수강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반 신사업추진 조직
- 제조, 금융, 리테일 분야 디지털혁신 추진조직
- 스타트업 관련 업무 담당자

진행방식

- D2C 추진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강의
- D2C 비즈니스 모델 관련 사례 영상활용
- D2C 비즈니스 모델 주요 이슈 DISCUSSION

| 커리큘럼

왜 지금 D2C 비즈니스모델이란 (추진범위)

■ 왜 지금 D2C(Direct to Consumer) 비즈니스모델 인가?

- 고객, 채널, Tech의 변화
- 신규혁신 기업의 등장 과 경계가 사라진 경쟁
- 고객가치 및 Value Chain의 재정의

D2C 비즈니스 모델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추진전략)

■ D2C 비즈니스 모델 개발 전략

- D2C 비즈니스 분야 선정
- 페르소나 분석 및 설정
- 고객여정 및 가치사슬 분석
- D2C 상품 기획
- D2C 서비스 기획
- D2C 마케팅 전략
- D2C 비즈니스 운영관리전략

■ D2C 비즈니스 모델 개발 고려 사항

D2C 비즈니스모델 사례분석 (Case Study)

■ 분야별 D2C 비즈니스모델 사례

- 패션, 뷰티 분야
- 가구, 생활용품 , 침대 분야
- 시계, 안경, 면도기 분야
- 가전제품 분야

■ 국내/외 주요 기업의 D2C 추진전략 분석

(P&G, 나이키, Nordstrom, Walmart, Amazon 등)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 과정문의

dxacademy@naver.com

050-6739-6865(문자가능)

fb.com/academyDX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