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비즈니스모델 전략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플랫폼 비즈니스전략 추진에 필요한 주요이론, 방법론 및 프레임웍, 성공사례 분석으로 교육과정 진행

수강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반 신사업추진 조직
- 제조, 금융, 리테일 분야 디지털혁신 추진조직

진행방식

-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수립 강의 및 사례 분석
- 플랫폼 비즈니스 관련 영상활용
- 플랫폼 비즈니스 주요 이슈 DISCUSSION

| 커리큘럼

왜 지금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인가? (추진범위)

■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 왜 지금 플랫폼 전략 인가?
- 플랫폼 비즈니스의 정의 및 특징
- 파이프라인비즈니스 vs 플랫폼 비즈니스 차이
-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접근 방안
-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핵심 구성요소

플랫폼 비즈니스모델 어떻게 추진해야하나? (추진전략)

■ 전통기업의 플랫폼 비즈니스 전환 전략

- 플랫폼 단계별 Stage Model 전략
- 플랫폼 비즈니스모델 성장 방정식
- 플랫폼 네트워크 효과 확보 방안
(교차네트워크확보 및 구성)
- 플랫폼 디자인 및 확장 전략

그들은 어떻게 플랫폼 비즈니스모델 전환에 성공하였나? (Case Study)

■ 플랫폼 전환 기업 성공사례 분석(Case Study)

- 금융, 제조, 유통, 미디오/콘텐츠 기업의 플랫폼 비즈니스 전환 분석
- 플랫폼 기반 유망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 분석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 과정문의

dxacademy@naver.com

050-6739-6865(문자가능)

fb.com/academyDX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