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AI 활용 상품기획 워크샵
| 과정소개
과정개요
생성형AI는 상품 기획 및 개발 과정에서 혁신적인 도구로 활용되며, 데이터 기반의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 고객 맞춤형 제품 설계,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이 가능. 워크샵은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상품 기획 및 개발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방법을 학습하고, 실습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반 상품 기획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으로 구성
수강대상
- AI 및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기업 경영진 및 실무자
- AI 기반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고민하는 전략기획 담당자
- AI 기반 상품 및 서비스 기획을 고민하는 실무자
- AI 기술 활용 신제품 개발 및 시장 적용을 원하는 스타트업
진행방식
- AI 트랜스포메이션 상품기획 이해 및 사례
- AI를 활용한 시장 조사 및 트렌드 분석
- AI 기반 상품 아이디어 도출 및 기획 방법
- AI 기반 고객 맞춤형 상품 개발
- 상품 및 서비스 기획을 위한 AI 활용법
- 팀별 프로젝트: AI 기반 상품 기획 실습
| 커리큘럼
생성형AI활용 상품기획 전략
■ 생성형 AI의 이해와 상품 기획 활용
- 생성형 AI 및 프롬프트 이해
- AI 기반 상품 기획의 주요 트렌드
- 기업 AI 활용 상품기획 사례 분석
■ AI를 활용한 시장 조사 및 트렌드 분석
- AI 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인사이트 도출
- 트렌드 예측 및 시장 조사 자동화
- 경쟁사 분석 및 차별화 전략 수립
■ AI 기반 고객 맞춤형 상품 개발
- 고객 세분화 및 AI 기반 맞춤형 제품 기획
- AI를 활용한 가격 전략 및 수익 모델 설계
- AI 기반 개인화된 서비스 및 UX 개선
생성형AI활용 상품기획 워크샵(Workshop)
■ 생성형AI활용 상품기획 워크샵
- 생성형AI 활용 시장 조사 및 트렌드 분석
- 생성형AI 활용 상품 콘셉트 기획
- 생성형AI 활용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 설계
- 생성형AI 활용 디자인 및 프로토타이핑(MVP)제작
- 생성형AI 활용 가격 전략 및 수익 모델 설계
- 생성형AI 활용 마케팅 카피 작성 및 광고 콘텐츠 제작
※ 생성형AI 활용 상품기획 워크샵 구성 및 강의 내용은 AI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아카데미에서 출간한 '그들은 어떻게 AI 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했나!'를 기반으로 진행됨
※ 생성형AI 활용 상품기획 사례분석은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에서 매주 최신 해외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전략 및 사례를 분석하여 소개하는 'AI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서비스를 중심으로 강의진행
※ 생성형AI 활용 상품기획 워크샵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직원들의 AI리터러시 교육이
필요하신가요?
글로벌 주요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성공사례분석 부터
AI비즈니스모델 혁신, 추진추진전략에 관한
최신사례 및 트렌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