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물류 전략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왜 지금 디지털물류 인가?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기반 디지털리테일 접근
– 디지털을 기반한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접근
– 신규 혁신기업의 등장 과 경계가 사라진 경쟁
– 변화된 고객가치기준 및 구매방식
- 고객가치 제안 및 Value Chain 재정의
- e커머스에서의 물류의 중요성 증가
리테일 기업 디지털물류 추진트렌드
■ 글로벌 리테일 기업의 디지털물류 트렌드
– 아마존의 풀필먼트 구축 및 라스마일 추진전략
– 월마트의 온/오프라인 연계 물류 구축전략
– 알리바바의 풀필먼트 구축 및 라스트마일 추진전략
- 오카도의 신선식품 배송 시스템 및 체계
■ 국내 e커머스 기업의 디지털물류 트렌드
– 쿠팡의 풀필먼트 구축 및 라스마일 추진전략
– 네이버의 풀필먼트 구축 및 확보전략
– 대형마트(롯데,신세계) 풀필먼트 구축 및 확장 전략
- 마켓컬리 와 오아시스의 새벽배송 시스템 기반
리테일 기업 디지털물류 전략 추진
■ 디지털 물류 기반 기술 이해
– 디지털물류 구조의 이해
– 디지털물류 기반 기술 분석
(물류Data분석, 거점네트워크 및 수배송시뮬레이션)
■ 디지털 물류 구축 및 추진 방안
– 디지털물류 구축전략
(창고관리시스템, 디지털피킹/분류, 하역자동화, 스마트패키징)
– 단계별 디지털물류 구축 방안
– 시스템 구축 및 운영최적화 단계별
– 마이크로 & 허브 풀필먼트센터 구축
– 라스트 구축 및 운영 전략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