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리테일 비즈니스모델 트렌드 분석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접근방안
■ 왜 지금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인가?
– 디지털을 기반한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접근
– 신규 혁신기업의 등장 과 경계가 사라진 경쟁
– 변화된 고객가치기준 및 구매방식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접근 전략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따른 비즈니스모델의 변화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범위
(고객가치 제안 재정의 , Value Chain 분석, New Tech 분석)
디지털리테일 기반 비즈니스모델 트렌드
■ 디지털리테일 비즈니스모델 트렌드
- 온디맨드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및 사례분석
- D2C 비즈니스 모델 및 사례분석
- 구독 비즈니스 모델 및 사례분석
- 미디어 커머스 비즈니스모델 및 사례분석
- 공유경제 비즈니스모델 및 사례분석
- 무인매장 비즈니스모델 및 사례분석
※ 디지털리테일 비즈니스모델 분석은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에서 매주 최신 해외 디지털리테일 트렌드를 분석하여 소개하는 '디지털리테일 비즈스모델 트렌드' 서비스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진행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