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2024년 8월 21일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컨퍼런스에서 ‘AI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중소광고대행사는 어떻게 해야 생존할 수 있나?’ 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합니다.
디지털 시대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광고 산업이 큰 변화를 겪고 있으며,특히 인공지능(AI)의 발전은 광고 회사들의 비즈니스 모델과 운영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핵심은 광고 회사들이 단순한 서비스 제공자를 넘어서 AI 기반의 ‘Total Marketing Platform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이는 AI 기반 Total Marketing Platform을 구축하여 분석부터 효과 측정까지 마케팅 및 광고 업무의 전 과정을 자동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글로벌 광고대행사 및 국내외 중소 광고대행사들의 AI 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를 살펴보고 중소 광고 회사들이 어떻게 생존해야 하는지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