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실행전략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비전수립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비전수립 접근
- 시장, 기술, 고객 등 디지털환경 변화요인 분석
- 자사 내재 핵심역량 파악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비전수립 접근방법(Case Study)
- 운영. 관리 프로세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Value Chain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비즈니스 모델 혁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조직정비 및 인재확보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조직체계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담조직
- Agile 조직 및 Cross-Function 조직
- 디지트랜스포메이션 거버넌스 조직
- 디지털 최고임원(CDO) 역할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기업문화
- 스피드, 유연성, 개방 조직 문화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역량강화 프로그램
거버넌스 체계 구축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거버넌스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거버넌스 역할 및 조직
- 운영, 관리, 조정, 평가 거버넌스 체계
- 조직, 프로세스, 정책, 평가 체계
혁신 및 R&D 추진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혁신 및 R&D추진 접근
- 신기술 도입 및 활용
- 비즈니스 모델 구축
- R&D 역량 확보
-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
- 디지털문화 확산
비즈니스모델개발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전략 비즈니스 모델 도출
- 기술, 비즈니스모델, 사업방식,가치사슬분석
- 사업전략방향성 정의, 변화우선순위 설정, 신규비즈니스 모델 도출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전략 비즈니스 모델 도출
- 산업의 재창조
- 제품 및 서비스의 대체
- 새로운 디지털비즈니스 창출
- 가치전달 모델의 재구성
- 가치제안의 재정의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