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싱킹 기반 DX추진 과제도출 워크샵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전략 및 접근방안
■ 왜 지금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인가?
– 디지털을 기반한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접근
– 신규 혁신기업의 등장 과 경계가 사라진 경쟁
– 변화된 고객가치기준 및 구매방식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전략
- 고객경험 강화
- 기존 가치사슬 재정의
- 디지털기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자인싱킹 방법론 (Design Thinking)
■ 디자인 씽킹의 이해
- 디자인 씽킹이해
- 디자인 씽킹프로세스 및 방법론
(공감, 정의, 아이디에이트, 프로토타입, 테스트)
- 국내외 디자인 씽킹 방법론 활용 사례 분석
DX 디자인싱킹 워크샵 (Workshop)
■ DX 디자인 씽킹 방법론(워크샵)
- 페르소나 분석 및 설정
- 고객여정 분석 및 Pain Point 분석
- 아이디어 도출
- 프로토타입 제작 및 테스트
※ 디자인 씽킹 방법론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