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모델 분석 및 플랫폼 전략 워크샵

| 과정소개

과정개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 필요한 플랫폼전략에 대한 이해와 플랫폼 비즈니스 구조,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 워크샵 진행

수강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업무 담당자
– 제조, 금융, 리테일 분야 디지털혁신 담당자

진행방식

- 플랫폼 전략 및 비즈니스모델 강의 및 사례 분석
- 비즈니스 모델 개발 워크샵(템플릿 실습)

| 커리큘럼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및 DX기반 비즈니스모델

■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 왜 지금 플랫폼 전략 인가?
- 플랫폼은 어떻게 디자인 해야하는가?
- 플랫폼은 어떻게 전통산업을 파괴하고 있는가?
- 분야별 플랫폼 비즈니스 사례분석(제조, 금융, 리테일 등)

■ DX기반 비즈니스모델추진 전략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따른 비즈니스모델의 변화
- 고객가치 제안 재정의
- Value Chain 재정의 , Digital Tech결합, New Biz Model
- 스타트업 및 주요기업의 DX기반 비즈니스모델 사례분석

DX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개발 워크샵 (Workshop)

■ DX기반 비즈니스 모델 개발 워크샵

- 고객 페르소나 설정 및 분석
- 고객여정 분석 및 Pain Point 분석
- 고객가치 제안 및 문제해결 솔루션 도출
- 비즈니스모델 재구축 및 개발
-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작성

※ 비즈니스 모델 개발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 과정문의

dxacademy@naver.com

050-6739-6865(문자가능)

fb.com/academyDX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