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채널 전략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왜 지금 옴니채널 인가?
■ 멀티채널에서 옴니채널로의 변화
– 고객, 채널 , 마케팅의 변화
– 멀티채널에서 옴니채널로 변화
– 옴니채널 개념 및 기존 채널과의 차이점 분석
- 온.오프라인 유통채널별 특성 이해
- 옴니채널 1.0 에서 옴니채널 2.0 전략으로의 변화
옴니채널 전략기획 어떻게 할것인가?
■ 옴니채널 전략기획 분석 요소
– 모바일 퍼스트 및 매장 통합 전략의 이해
– 옴니채널 전략을 위한 마케팅 4P 접근
– 디지털 구매 고객 과 오프라인 구매 고객의 특성 파악
– 고객 구매의사 결정 단계별 접촉 채널 분석
■ 성공적인 옴니채널 추진을 위한 전략수립 프로세스
– 고객특성 파악 및 고객 정의
– 고객구매여정 파악
– 고객구매 여정 Channel, Pain Point, Needs(Experience) 분석
– 온.오프라인 옴니채널 서비스 도출 및 채널연계전략
– 옴니채널 구축 및 운영관리 수립
■ 옴니채널 전략 추진을 위한 10가지 성공법칙
주요기업의 옴니채널 전략 추진사례(Case Study)
■ 국내외 주요 업종별 옴니채널 추진 전략 분석
– 백화점, 마트, 편의점, 홈쇼핑 의 옴니채널 추진 전략 분석
(Walmart, Nordstrom, Target, Bestbuy, Homedepot, Seven&I, QVC 등)
– 패션기업의 옴니채널 추진 전략 분석
(Gucci, Chanel, Burberry, Zara, Uniqlo, Levi'sTommy Hilfiger 등 )
– 뷰티, 패션, 프랜차이즈 의 옴니채널 추진 전략 분석
(- L'Oréal, Sephora, Starbucks, McDonald's, BurgerKing 등)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