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아마존은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가?

이승준 교수가 운영하는 네이버 오디오 클립의 ‘5분 비즈니스모델 산책‘ 에서 디지털리테일컨설팅그룹은 5월 특집으로 ‘ 아마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는 방송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어떻게 할것인가‘ 의 공동저자인 이승준 교수와 함께 매월 국내외 이슈가 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분석하는 방송을 진행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시청 바랍니다.

1편 ”디지털 생태계 최강의 포식자, 아마존‘ 에서는 디지털 생태계 최강의 포식자로 떠오른 아마존의 주요 서비스를 분석하였습니다.

2편 ‘아마존이 인수한 기업들‘ 에서는 홀푸드, 자포스 , IMDB, A9, , 트위치, 등 아마존이 인수한 기업을 통해 아마존의 디지털 전략을 살펴봤습니다.

3편 ‘킨들과 워싱턴포스트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에서는 파괴적 혁신의 모범사례인 킨들과 종이신문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교과서로 불리는 워싱턴포스트를 다뤘습니다.

4편 ‘아마존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에서는 이노베이션과 트랜스포메이션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아마존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플랫폼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마존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방송듣기

관련진행 과정

신규과정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전략과정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접근방안 및 비즈니스모델 개발, 사례중심 분석

출간도서

디지털마케팅전략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터를 위한 실무활용서, 플랫폼,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변화에 따른 디지털마케팅 전략 과 사례 소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을 위한 단계별 전략추진, 실행방안 과 월마트, 나이키, 로레알, 코카콜라 등 21개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를 소개

D2C전략

리테일기업의 D2C(Direct to Consumer)전략 추진을 위한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 기획 및 구독비즈니스모델 추진을 위한 실행전략을 소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통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해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프레임워크, 5가지 성공 법칙, 3단계 실행전략을 소개

옴니채널

기업 실무자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옴니채널 전략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방법을 제공하고,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의 디지털 전략 추진 사례와 서비스들을 소개

온디맨드 & O2O

온디맨드 서비스를 기획하고 추진하는 기업이 고려해야 하는 핵심 포인트를 제안하고, 다양한 분야별 O2O 비즈니스와 주요 온디맨드 플랫폼 기업들의 전략을 소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