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리테일 전략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왜 지금 디지털리테일 인가?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기반 디지털리테일 접근
– 디지털을 기반한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접근
– 신규 혁신기업의 등장 과 경계가 사라진 경쟁
– 변화된 고객가치기준 및 구매방식
- 고객가치 제안 및 Value Chain 재정의
디지털리테일 전략 추진
■ 매장/채널의 재정의
- 매장의 재정의
- 옴니채널 기반 채널 전략
- D2C기반 채널 전략
- Tech기반 채널 전략
■ 상품의 재정의
- 고객경험 강화 전략
- 부가서비스 제공 전략
- Tech 활용 전략
-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 전략
■ 마케팅의 재정의
- 고객분석 및 타게팅 강화 전략
- 데이터 활용전략
- Tech활용 전략
■ 비즈니스모델의 재정의
- 온디맨드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전략
- D2C 비즈니스 모델 전략
- 구독 비즈니스 모델 전략
- 미디어 커머스 비즈니스모델 전략
- 공유경제 비즈니스모델 전략
주요기업의 디지털리테일 전략 추진사례(Case Study)
■ 백화점/마트/편의점/홈쇼핑
- Walmart, Nordstrom, Target, Bestbuy, Homedepot, Seven&I, QVC 등
■ 패션분야
- Gucci, Chanel, Burberry, Zara, Uniqlo, Levi'sTommy Hilfiger 등
■ 뷰티분야
- L'Oréal, LANCOME, Sephora 등
■ FMCG 분야
- P&G, Unilever 등
■ 프랜차이즈 분야
- Starbucks, McDonald's, BurgerKing, Dunkin, TGI Friday 등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