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리테일 과제도출 워크샵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접근방안
■ 왜 지금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인가?
– 디지털을 기반한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접근
– 신규 혁신기업의 등장 과 경계가 사라진 경쟁
– 변화된 고객가치기준 및 구매방식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접근 전략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따른 전략의 변화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범위
(고객가치 제안 재정의 , Value Chain 분석, New Tech 분석)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분석
■ 디지털리테일 주요 트렌드
- 매장유형의 변화
- 온오프라인 및 고객접점 연계
- 고객경험 및 매장 경험 강화
- 스트리밍 쇼핑의 대두
- 무인매장 및 매장의 디지털화
- AI 및 챗봇 활용 증가
- 유통 및 물류의 블록체인 활용
디지털 리테일 과제도출 워크샵(Workshop)
■ 디지털리테일 과제도출 워크샵
- 디지털리테일 과제 분야선정
- 페르소나 분석 및 설정
- 고객여정 및 가치사슬 분석
- 디지털리테일 과제 도출
(매장 재정의 / 상품 재정의 / 마케팅 재정의 / 비즈니스모델 재정의)
- 과제 상세화 및 구현방안
- MVP 및 Poc 구현
※ 디지털리테일 과제도출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