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Tech 기반 사례분석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왜 지금 디지털리테일 인가?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기반 디지털리테일 접근
– 디지털을 기반한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접근
– 신규 혁신기업의 등장 과 경계가 사라진 경쟁
– 변화된 고객가치기준 및 구매방식
- 고객가치 제안 및 Value Chain 재정의
주요기업 리테일 Tech 활용 사례(Case Study)
■ 주요기업 리테일 Tech 활용 사례 분석
- 고객인지 기술(QR코드, RFID, 센서 기술)
- 위치기반 기술(GPS, 비콘, 지오펜싱 기술)
- 고객분석 기술(빅데이터, 매장트레킹, AI 기술)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기술(모바일앱 기술, API기술)
- 결제 기술(결제, 보안, 인증 기술)
- 블록체인 기술(결제, 보안, 인증 기술)
- 디지털체감기술(VR, AR, 3D, 키넥트 기술)
- 로봇기술(물류, 배송, 매장관리 로봇 기술)
- 디지털사이니지 기술(키오스크, 사이니지 기술)
- 물류기술(로봇, 드론 기술)
※ 리테일 Tech 사례분석은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에서 매주 최신 해외 리테일 Tech트렌드를 분석하여 소개하는 '리테일 Tech 트렌드' 서비스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진행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