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법을 활용하여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을 ‘게이미피케이션
(Gamification)’이라고 한다. 게이미피케이션은 단순한 게임을 활용하여 재미만을 제공하는 기법이 아닌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한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이다. 이 책은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고객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으로 제시하고 있다.
최대한의 국내 사례들을 많이 소개하려고 노력하였고, 실제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마케터 및 기획자들의 인터뷰를 담으면서 좀 더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