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을 중심으로 기존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시대를 맞고 있다. O2O는 이를 상징하는 용어가 되었다. 그러나 모바일이 주도한 변화에 초점을 맞춘 이 용어는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걸맞는 정확한 답이 될 수 없었다. 그래서 대두된 용어가 온디맨드이다.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즉각적으로 제공받기를 원하는 고객에게 대응하는 것, 이것이 온디맨드의 핵심이다. 온디맨드는 인터넷의 대중화와 함께 등장했지만 지금은 더 다양하고, 편리하며, 정교하게 진화한 기술로 무장했다.
온디맨드는 단순한 모바일 트렌드로만 볼 것이 아니라 비즈니스 전반에서 일어나고 있는 큰 변화의 흐름으로 봐야 한다. 현재 국내외에서 일상생활 중심의 다양한 온디맨드 서비스가 모습을 드러내고 있으며, 아마존, 구글 같은 IT 기업들도 온디맨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종류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저자는 향후 제조, 유통 및 다양한 산업분야로 온디맨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 예측한다.
이 책은 온디맨드 서비스를 기획하고 추진하는 기업이 고려해야 하는 핵심 포인트를 제안하고, 다양한 분야별 O2O 비즈니스와 주요 온디맨드 플랫폼 기업들의 전략을 소개한다. 또한 국내외 O2O 주요 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풍부하게 담고 있으며 중소상공인들이 활용할 수 있는 온디맨드 플랫폼에 대해 소개한다. 온디맨드 시대에 성공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하려는 모든 이에게 친절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