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휴넷 CEO에 ‘그들은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했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1편은 ‘비즈니스 가치가슬을 변화시킨 디지털화’ 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인공지능 기술 ‘왓슨’을 활용한 롯데백화점의 ‘로사’는 고객이 선호하는 최적의 상품을 추천합니다. 온라인 보험회사 레모네이드의 ‘마야’는 서류, 사진, 영상을 올리면 정보를 분석해 지급할 보험금을 3분 안에 송금해줍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고객들은 적극적으로 원하는 것을 탐색하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며, 기업은 고객이 편리하게 상품을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업은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에 어떤 방식으로 대응하고 있나요? 각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디지털화에 따른 고객과 산업 전반의 변화를 이해하고,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