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마케팅전략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메타버스 등장에 따른 기업의 메타버스 활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추진부터 플랫폼 구축, 콘텐츠 구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등의 활용 방안 및 기획 워크샵 진행

수강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마케팅 관련 업무 담당자
- 디지털마케팅 추진 조직
- 스타트업 관련 업무 담당자

진행방식

- 메타버스 마케팅 전략 강의 및 사례 분석
- 메타버스 마케팅 전략 트렌드 분석
- 메타버스 마케팅 전략 관련 영상활용
- 메타버스 마케팅 전략수립 워크샵(템플릿실습)
- 메타버스 마케팅 전략 주요 이슈 DISCUSSION

| 커리큘럼

왜 지금 메타버스 인가

■ 왜 지금 메타버스 인가?

- VR/AR 등 메타버스 기술의 발전
- 새로운 미디어 채널의 등장
- 고객 참여 및 관계의 확장

메타버스 마케팅 플랫폼의 이해

■ 메타버스 마케팅 플랫폼의 이해

- 메타버스 구조 및 기술 활용
- 메타버스 제품 및 서비스 구현
-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 산업분야별 메타버스 마케팅 활용 사례

메타버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단계별 메타버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목적 및 방향성수립
- 메타버스 구현 및 운영 역량분석
- 고객분석 및 페르소나 도출
- 고객접점 및 채널구축
- 고객 커뮤니케이션 운영방법 설정
- 메타버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최적화
- 효과측정 및 분석br>

메타버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 사례

■ 메타버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 사례 (Case Study)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사례
(브랜드관계구축, 체험 활용)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례
(광고집행, 프로모션진행, 제품판매(D2C)

메타버스 마케팅 워크샵(Workshop)

■ 메타버스 마케팅 워크샵

- 고객특성 파악 및 고객 정의
- 고객 니즈 도출
- 메타버스 아이디어 도출 및 기획
- 메타버스 디자인 및 커뮤니케이션 최적화
- 효과측정 및 분석

※메타버스 마케팅 기획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 과정문의

dxacademy@naver.com

050-6739-6865(문자가능)

fb.com/academyD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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