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과정]EBS X STEP ‘내일을 여는 인문학’ – 생존을 위한 선택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EBS 와 STEP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내일을 여는 인문학 프로그램에서 ‘생존을 위한 선택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급성장하는 디지털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DT)의 필요성과 세계적인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성공‧실패 다양한 사례분석을 통해 성공 방향을 제시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총 4강의 진행된 과정은 1강 디지털 속에 흡수된 세상 : SF 영화가 현실이 되다, 2강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생존법 , 3강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영향력 , 4강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 가져온 취업 시장의 변화로 진행하였습니다.

1차시. 디지털 속에 흡수된 세상 : SF 영화가 현실이 되다

– 낯설지만 익숙한 당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파국을 맞고 있는 전통 기업
– 기업들의 TRY 트렌스포메이션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은 전환이다

2차시.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생존법

– 10개 중 살아남은 기업은 오직 3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생존법
– 개발만 하면 만사 OK?
– DT에 성공한 기업들의 공통점

3차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영향력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떤 기술이 각광받나?
– 제조 및 비용 절감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4차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져온 취업 시장의 변화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져온 비즈니스 문화의 변화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내가 지원할 기업의 가치는?
– 취준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량 강화

관련진행 과정

신규과정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전략과정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접근방안 및 비즈니스모델 개발, 사례중심 분석

출간도서

디지털마케팅전략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터를 위한 실무활용서, 플랫폼,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변화에 따른 디지털마케팅 전략 과 사례 소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을 위한 단계별 전략추진, 실행방안 과 월마트, 나이키, 로레알, 코카콜라 등 21개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를 소개

D2C전략

리테일기업의 D2C(Direct to Consumer)전략 추진을 위한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 기획 및 구독비즈니스모델 추진을 위한 실행전략을 소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통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해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프레임워크, 5가지 성공 법칙, 3단계 실행전략을 소개

옴니채널

기업 실무자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옴니채널 전략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방법을 제공하고,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의 디지털 전략 추진 사례와 서비스들을 소개

온디맨드 & O2O

온디맨드 서비스를 기획하고 추진하는 기업이 고려해야 하는 핵심 포인트를 제안하고, 다양한 분야별 O2O 비즈니스와 주요 온디맨드 플랫폼 기업들의 전략을 소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