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마케팅 전략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AI 기술 트렌드 등을 바탕으로 AI마케팅 전략 접근 방향을 분석하고, 마케터가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인 AI 이해, 프롬프트 작성 능력, 데이터 분석 능력 등을 학습. 또한 분석, 기획, 콘텐츠 제작, 미디어 믹스, 효과 측정 등 마케팅 전 과정에서 AI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단계별로 학습하며, 산업별 사례와 캠페인 실습 워크샵 진행
수강대상
- AI 및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기업 경영진 및 조직리더
- AI 기반 마케팅전략을 고민하는 마케팅기획 담당자
- AI 기반 마케팅 전략 추진을 고민하는 업무담당자
- AI마케팅 활용 방법을 습득하고자 하는 실무자
진행방식
- AI 마케팅 이해 및 트렌드 분석
- AI마케팅 역량 및 추진 범위
- AI마케팅 단계별 추진 방법
- AI 마케팅 전략 수립 및 활용방법
- 팀별 프로젝트: 생성형AI활용 마케팅전략기획 실습
| 커리큘럼
AI마케팅 개요 및 트렌드
■ AI마케팅 이해 및 트렌드 분석
- 생성형 AI 및 AI기술 트렌드 분석
- 고객, 채널, 커뮤니케이셔의 변화
- 2025년 AI마케팅 전략접근 및 트렌드
AI마케팅 단계별 전략 수립
■ AI마케팅 역량강화
- AI마케터 필요역량
- AI이해,프롬프트작성능력, 데이터분석
- 마케터의 일하는 방식 변화
■ AI마케팅 단계별 활용
- 분석단계(고객분석, 경쟁사 분석, 트렌드분석 등)
- 기획단계(아이디어도출, 마케팅전략, 광고기획, 캠페인 기획 등)
- 콘텐츠 단계(광고제작, 동영상제작, 상세페이지 제작 등)
- 미디어믹스 단계(매체선정, 미디어믹스, 광고최적화 등)
- 효과측정 단계(광고/홍보효과 측정, 마케팅데이터 분석 등)
■ AI마케팅 사례분석
- 산업별 AI마케팅 사례 분석
- AI마케팅 캠페인 사례 분석
AI마케팅 전략 수립 워크샵(Workshop)
■ 생성형AI활용 마케팅 기획 워크샵
- 생성형 AI 서비스 및 프롬프트 작성 방법
- 생성형AI 활용 시장 조사 및 트렌드 분석
- 생성형AI 활용 브랜드 컨셉 기획
- 생성형AI 활용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 설계
- - 생성형AI 활용 상품 디자인 및 무드보드(Mood Board)제작
- 생성형AI 활용 가격 전략 및 수익 모델 설계
- 생성형AI 활용 상품출시 전략 및 캠페인 기획
- 생성형AI 활용 마케팅 카피 작성 및 광고 콘텐츠 제작
※ 생성형AI활용 마케팅 기획 워크샵 구성 및 강의 내용은 AI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아카데미에서 출간한 '그들은 어떻게 AI 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했나!'를 기반으로 진행됨
※ 생성형AI활용 마케팅 기획 사례분석은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에서 매주 최신 국내외 AI마케팅 추진전략 및 사례를 분석하여 소개하는 'AI마케팅 인사이트' 를 중심으로 강의진행
※ 생성형AI활용 마케팅 기획 워크샵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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