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 분석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추진전략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기반 비즈니스모델 접근
– 디지털을 기반한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접근
– 신규 혁신기업의 등장 과 경계가 사라진 경쟁
– 변화된 고객가치기준 및 구매방식
- 고객가치 제안 및 Value Chain 재정의
DX 기반 비즈니스 모델 전환 성공사례 (Case Study)
■ 온디맨드 비즈니스 모델
- 크라우드소싱 기반 내비게이션, Waze
- 세계 최대 소비자 리뷰 플랫폼, Yelp
- 아이디어 공유 플랫폼, Quirky
- 세계 최대 수공예품 플랫폼, ETSY
- 주차공간을 혁신하다, Justpark
■ 핀테크 비즈니스 모델
- 나만을 위한 온라인 PB, Mint
- 핀테크 시대의 주역, CreditKarma
- 세상의 모든 결제를 내 품안에, Stripe
- 인공지능 보험관리 서비스, Brolly
- 이더리움 기반 보험 플랫폼, Teambrella
■ 미디어 비즈니스 모델
- 미디어의 가치를 재정의하다, BuzzFeed
- 자기파괴 세로형 메신저, Snapchat
- 음원 스트리밍의 강자, Spotify
- 모바일 광고 시장의 새로운 강자, Leiki
■ 미디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A.I 닥터가 진료한다, Babylon
- 헬스케어 분야의 구글은 바로 나, Amino
- 온라인 약 정기배송 서비스, Pillpack
- 실내공기측정 O2O 서비스, Awair
- 환자 중심의 소셜 의료 플랫폼,Patientslikeme
■ 기타
- 협업을 위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툴, Slack
- 줄서기 문화의 새로운 혁신, Nowait
- 스마트그리드 기술의 선도주자, Autogrid
- MaaS 서비스 강자, 핀란드 Whom
※ 스트타업 비즈니스모델 사례는 비즈니스모델 구성 및 수익모델 중심으로 분석한 사례 동영상을 활용하여 진행함
※ 스트타업 비즈니스모델 사례 동영상은 매월 2편씩 최신사례가 업데이트 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