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마케팅전략 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수강대상
진행방식
| 커리큘럼
소셜미디어 마케팅트렌드
■ 소셜미디어 마케팅 이해를 위한 몇가지
- 고객, 채널,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인지를 넘어 참여와 공감으로
- 메시지중심에서 콘텐츠 중심으로
■ 소셜미디어 마케팅 주요 트렌드 분석
- 2022년 주요 트렌드 키워드 분석
- 2022년 소셜미디어 마케팅 주요 트렌드 분석
소셜미디어마케팅 전략기획
■ 단계별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수립
- 목적 및 방향성수립
- 소셜미디어 역량분석
- 고객접점 및 채널구축
- 고객 커뮤니케이션 운영방법 설정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최적화
- 효과측정 및 분석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운영관리
■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획
- 스토리텔링 구성 및 콘텐츠 활용
- 소셜미디어 라이팅 기법
■ 소셜미디어 운영관리 전략
- 조직구성 및 프로세스
- 콘텐츠 제작 운영 및 퍼블리싱
- 효과측정 및 분석
소셜미디어 채널관리 및 마케팅 실무 워크샵(Workshop)
■소셜미디어 채널관리 및 마케팅 실무 워크샵
-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운영관리 및 콘텐츠 기획 실무
(컨셉설정, 콘텐츠 구성 및 스토리텔링기획, 퍼블리싱방법, 캠페인&이벤트진행, 효과측정 및 KPI설정 등)
- 체험단/ 인플루언서 운영 및 마케팅 실무
※소셜미디어 채널관리 및 마케팅 실무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