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MD 실무과정

| 과정소개

과정개요

리테일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에 따른 MD전략 및 역할변화에 따른 추진전략 및 사례분석

수강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MD 관련 업무 담당자
- 디지털리테일 기반 신사업추진 조직
- 리테일 분야 디지털혁신 추진조직
- 스타트업 관련 업무 담당자

진행방식

- 디지털리테일 전략 및 주요방법론
- 디지털MD 전략 강의 및 활용사례 분석
- 디지털MD 전략 활용 사례 영상
- 디지털MD 전략 주요 이슈 DISCUSSION

| 커리큘럼

왜 지금 디지털MD 인가?

■ 디지털리테일기반 MD접근

– 디지털을 기반한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접근
– 신규 혁신기업의 등장 과 경계가 사라진 경쟁
– 변화된 고객가치기준 및 구매방식
- 고객가치 제안 및 Value Chain 재정의

디지털MD 역할 및 업무 범위

■ 디지털시대 MD 역할 변화

- 전통적인 MD의 역할 및 업무범위
- 디지털시대 MD역할 변화
- 디지털시대 MD필요 역량

■ 디지털 MD 업무 범위

- 고객니즈 및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기획
- D2C 및 디지털전용 상품개발
- 상품가격책정 및 가격관리 전략
- 수요예측 및 재고관리 전략
- 온라인 쇼핑노출 및 판매전략
- 브랜딩 강화 및 프로모션 추진

D2C전략의 이해 및 단계별 추진전략

■ 리테일 기업의 D2C 접근 전략

- D2C 란
- 리테일 기업의 D2C 전환 이유
- D2C 구현 방식

■ 단계별 D2C 추진 전략

- 제품카테고리 선정
- 브랜드 및 고객가치제안
- 제조 및 플랫폼 역량 구축
- 마케팅 및 고객관리
- 분야별 D2C추진전략 사례(패션,뷰티, 생활용품 등)

옴니채널의 이해 및 단계별 추진전략

■ 멀티채널에서 옴니채널로의 변화

– 멀티채널에서 옴니채널로 변화
– 옴니채널 개념 및 기존 채널과의 차이점 분석
- 온.오프라인 유통채널별 특성 이해

■ 성공적인 옴니채널 구축을 위한 단계별 접근

– 고객특성 파악 및 고객 정의
– 고객구매여정 파악
– 고객구매 여정 Channel, Pain Point, Needs(Experience) 분석
– 온.오프라인 옴니채널 서비스 도출 및 채널연계전략
– 옴니채널 구축 및 운영관리 수립

디지털마케팅 및 상품판매 전략

■ 디지털마케팅 전략

– 타겟고객 선정
– 스토리텔링 발굴 및 커머스 콘텐츠기획
– 미디어 믹스 및 캠페인 기획(광고캠페인, 동영상캠페인, 판매캠페인 등)
– 효과측정 및 분석
– 고객관계 관리

■ 상품판매 전략

– 상품판매 채널 선정 (쇼핑몰, 라이브커머스 등)
– 상품주요 특징 및 차별화 요소 발굴
– 상품정보 페이지 및 고객반응 유도 구성
– 고객타게팅 강화 및 바이럴 진행
– 고객구매유도 이벤트 및 프로모션 진행
- 고객재구매 유도 CRM 캠페인 진행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 과정문의

dxacademy@naver.com

050-6739-6865(문자가능)

fb.com/academyD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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