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리테일 과제도출 워크샵

| 과정소개

과정개요

리테일 기업의 디지털리테일 전략 추진을 위한 전략프레임, 단계별추진전략, 사례분석을 기반한 과제도출 워크샵 진행

수강대상

- 주요 기업 임원 및 관련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업무 담당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반 신사업추진 조직
- 리테일 분야 디지털혁신 추진조직
- 스타트업 관련 업무 담당자

진행방식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접근 방안 강의 및 사례 분석
-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및 사례 분석
- 디지털리테일 과제도출 워크샵 진행(템플릿제공)

| 커리큘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접근방안

■ 왜 지금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인가?

– 디지털을 기반한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접근
– 신규 혁신기업의 등장 과 경계가 사라진 경쟁
– 변화된 고객가치기준 및 구매방식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접근 전략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따른 전략의 변화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범위
(고객가치 제안 재정의 , Value Chain 분석, New Tech 분석)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분석

■ 디지털리테일 주요 트렌드

- 매장유형의 변화
- 온오프라인 및 고객접점 연계
- 고객경험 및 매장 경험 강화
- 스트리밍 쇼핑의 대두
- 무인매장 및 매장의 디지털화
- AI 및 챗봇 활용 증가
- 유통 및 물류의 블록체인 활용

디지털 리테일 과제도출 워크샵(Workshop)

■ 디지털리테일 과제도출 워크샵

- 디지털리테일 과제 분야선정
- 페르소나 분석 및 설정
- 고객여정 및 가치사슬 분석
- 디지털리테일 과제 도출
(매장 재정의 / 상품 재정의 / 마케팅 재정의 / 비즈니스모델 재정의)
- 과제 상세화 및 구현방안
- MVP 및 Poc 구현

※ 디지털리테일 과제도출 워크샵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은 기업담당자와 협의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함

※ 본 과정은 공개교육프로그램이 아닌 기업대상 맞춤형 교육으로만 진행됩니다.

| 과정문의

dxacademy@naver.com

050-6739-6865(문자가능)

fb.com/academyDX

error: Content is protected !!